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

[반찬만들기]고소한 해바라기씨 잔멸치볶음

멸치볶음, 잔멸치볶음, 해바라기씨 잔멸치볶음, 반찬만들기 해바라기씨 잔멸치볶음



 잔멸치는 단백질과 칼슘을 비롯한 무기질이 풍부해서 어린이들의 성장발육과 여성들의 골다공증 예방에 좋은 식품으로 알려져 있으며, 특히 견과류와 함께 먹으면 그 효능이 배가된다고 알려져 있어요. 잔멸치와 함께 조리하면 좋은 견과류 중에서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고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되는 해바라기씨를 이용해서 해바라기씨 잔멸치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 : 잔멸치 2줌, 해바라기씨 1줌, 청양고추 1개

양념장 재료 : 진간장 2큰술, 물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기스 1큰술, 미림 1큰술, 레몬즙 3방울






 잔멸치는 흐르는 물에 헹군 뒤에 체에 걸러서 물기를 빼주세요. 





 진간장 2큰술, 물 2큰술, 설탕 1큰술, 매실액기스 1큰술, 미림 1큰술, 레몬즙 3방울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 주세요. 





 후라이팬에 기름을 약간 두르고 중불에서 잔멸치를 볶아주세요. 





 잔멸치를 약 2분 정도 볶아준 뒤에 양념장을 넣고 끓여주세요. 





 잔멸치와 양념장을 잘 섞어준 뒤 잘게 썰어둔 청양고추를 넣어주세요. 





 양념장이 바닥을 보이면 불을 약하게 한 뒤에 해바라기씨를 넣어주세요. 





 약한 불에서 잔멸치가 타지 않도록 주의하면서 볶아준 뒤 해바라기씨 잔멸치볶음을 유리용기에 담아주세요. 

뜨거운 김이 빠질때까지 기다렸다가 뚜껑을 덮어야 잔멸치가 눅눅해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어요. 




 해바라기씨 잔멸치볶음은 매일매일 먹어도 질리지 않는 기본반찬이지만 한꺼번에 많은 양을 만들어두게 되면 나중에 맛이 변할 수도 있으니 일주일 정도 먹을 양만 만들어 두는 것이 좋아요. 고소하고 건강에도 좋은 해바라기 잔멸치볶음 맛있게 만들어 드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이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