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

[반찬만들기]뒷맛이 깔끔한 새송이버섯 부추전

부추전, 새송이버섯 부추전, 반찬만들기, 반찬만들기 부추전, 반찬만들기 새송이버섯 부추전



 부추는 피를 맑게 하고 혈액순환에 도움을 주며 비타민 C, 비타민 E 등의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서 피로회복에도 도움이 되는 식품이에요. 또한 부추에는 칼륨이 많이 들어있어서 체내의 나트륨을 배출하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해요. 

 오늘은 영양가가 풍부한 부추와 새송이버섯을 이용해서 새송이버섯 부추전을 만들어 봤어요. 저는 청양고추를 넣어서 깔끔한 새송이버섯 부추전을 만들었지만 아이들 반찬으로 하실 분들은 청양고추는 빼시거나 피망 등으로 대체하셔도 좋답니다. 


재료 : 부추 약 50g, 새송이버섯 1/2개, 청양고추 2개, 계란 2개, 후추 약간





부추는 먹기 좋게 1~2cm 정도의 길이로 잘라 주시구요, 새송이버섯은 잘게 다져주세요. 

그리고 청양고추는 반으로 갈라서 씨를 뺀 후에 얇게 썰어주세요. 





 오목한 용기에 준비해 놓은 부추, 새송이버섯, 청양고추를 담고 계란 2개와 후추를 넣고 잘 섞어주세요. 





 달군 후라이팬에 기름을 두르고 새송이버섯 부추전 재료를 숟가락으로 떠서 모양을 잡아주세요. 





 새송이버섯 부추전이 앞뒤로 골고루 익도록 뒤집어가면서 부쳐주세요. 

 




완성된 새송이버섯 부추전은 접시에 담아주세요. 

새송이버섯 부추전은 그냥 드셔도 좋지만 간장에 식초를 약간 넣은 초간장에 찍어서 드시면 더 맛있답니다.



 새송이버섯 부추전은 재료도 많이 필요로 하지 않고 만들기도 간편해서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는 요리에요. 새송이버섯이 없다면 다른 버섯을 이용하거나 냉장고에 있는 호박, 당근 등을 이용해서 만드셔도 맛있답니다. 


여러분의 댓글이 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