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

[반찬만들기]몸에 좋은 갖가지 재료가 들어간 동그랑땡 만들기

동그랑땡, 동그랑땡 만들기, 동그랑땡 만드는법, 반찬만들기, 아이들 간식 동그랑땡반찬만들기 동그랑땡



 동그랑땡은 만들기는 어렵지만 한번 만들어 놓으면 아이들이 정말로 좋아하는 반찬이죠. 동그랑땡은 재료가 많이 들어가고 손이 많이 가기는 하지만 두부와 몸에 좋은 야채를 한꺼번에 먹을 수 있어서 아이들간식으로 그리고 반찬으로도 좋은 것 같아요. 


재료 : 돼지고기 다짐육 400g, 두부 1모, 양파 1개, 당근 1/5개, 새송이버섯 1개, 달걀 5개, 다진마늘 1/2큰술, 밀가루 약간

          소금 약간, 후추 약간






 두부는 칼을 옆으로 눕혀서 누르듯이 해서 물기를 빼주세요. 





 커다란 보울에 돼지고기 다짐육을 넣어주세요. 





 그 위에 칼등으로 누른 두부를 물기를 꽉 짜서 넣어주세요. 





 양파, 새송이버섯, 당근은 잘게 다져서 넣어주세요. 





 달걀 1개를 넣고 후추와 소금, 다진마늘은 넣고 위생장갑을 이용해서 잘 섞어주세요. 

 동그랑땡은 나중에 초간장을 찍어서 먹어도 되니까 소금은 아주 소량만 넣어주세요. 





 동그랑땡 반죽을 동그랗게 잘 빚어 주세요. 

 동그랑땡을 빚은 후에 접시 하나에 밀가루를 담고, 오목한 용기를 준비해서 달걀 4개와 후추 약간을 넣고 잘 섞어서 계란물을 만들어 주세요. 

 동그랑땡 빚은 것을 밀가루, 계란물 순으로 넣은 뒤에 달군 후라이팬에 넣고 중불에서 동그랑땡을 부쳐 주세요. 





 동그랑땡 양쪽면이 골고루 잘 익도록 뒤집어가면서 부쳐 주세요. 

 동그랑땡을 부치다 보면 기름이 쉽게 타버리기 때문에 동그랑땡을 새로 부칠때마다 키친타월로 닦아주시는 것이 좋아요.





 동그랑땡이 다 익으면 개인접시에 담아서 드시면 되요. 

동그랑땡은 개인 취향에 따라 초간장이나 케첩을 찍어서 드시면 훨씬 더 맛있답니다. 



 동그랑땡은 맛도 영양가도 풍부하기 때문에 아이들간식으로도 좋구여 반찬으로도 손색이 없는 것 같아요. 좀 손이 많이 가기는 하지만 가끔씩은 동그랑땡으로 아이들 입맛을 사로잡아 보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