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

[닭가슴살요리]상큼한 맛이 살아있는 레몬소스치킨 만들기

레몬소스치킨, 닭가슴살요리 레몬소스치킨, 닭가슴살 요리 레몬소스치킨 만들기



 닭가슴살은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를 하거나 운동을 하시는 분들이 많이들 드시는데요, 닭가슴살을 삶거나 구워서 먹으면 쉽게 질리게 되죠. 오늘은 새콤달콤해서 아이들 간식으로도 손색이 없는 레몬소스치킨을 닭가슴살로 만들어 봤어요. 





재료 : 닭가슴살 250g, 미림 1큰술, 다진대파 1/2큰술, 굵은소금 약간, 콘프레이크 약간

튀김옷 : 달걀 1개, 녹말가루 3큰술

레몬소스 : 레몬 1/2개, 물 1컵, 설탕 3큰술, 굵은소금 1/2큰술, 레몬즙 1/2큰술, 물녹말 2큰술




 닭가슴살은 얇게 포를 뜨듯이 썰어준 뒤에 다진대파, 굵은소금, 미림을 넣고 조물조물 밑간을 해주세요. 





 닭가슴살에 입힐 튀김옷을 만들어 주세요. 





 닭가슴살에 튀김옷을 묻힌 뒤 170도 정도의 기름에서 약 5분 정도 튀겨 주세요. 





 튀겨낸 닭가슴살은 키친타월을 깔아서 기름을 제거한 뒤에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세요. 

 




 레몬은 굵은소금으로 표면을 깨끗이 씻은 뒤에 얇게 썰어주세요. 





 냄비에 물녹말을 제외한 레몬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레몬소스가 끓기 시작하면 물녹말을 넣고 걸쭉하게 만들어 주세요. 





 튀겨놓은 닭가슴살에 레몬소스를 올리고 그 위에 콘프레이크를 뿌려주면 닭가슴살로 만든 레몬소스치킨 완성이에요.



 닭가슴살로 만든 레몬소스치킨은 새콤달콤한 맛으로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누구나 좋아할만한 요리에요. 튀김요리라서 조리하는데 시간이 좀 오래 걸리기는 하지만 주말에 한 번 정도는 온 가족이 모여서 닭가슴살로 만든 레몬소스치킨을 함께 만들어 먹는것도 좋은 것 같아요. 


여러분의 댓글이 이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