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있는 요리

[반찬만들기]매콤달콤한 가문어 고추장볶음 만들기

가문어 볶음, 가문어 고추장볶음, 반찬만들기 가문어 고추장볶음, 반찬만들기 가문어 고추장볶음 만들기



 가문어는 오다리라고도 부르며, 심해에 사는 대왕오징어의 다리를 슬라이스해서 말린 것을 말하는데, 생긴 모양이 문어와 비슷해서 가문어라고 부른다고 해요. 

 가문어는 단백질이 풍부하고 칼로리가 낮아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이 드시면 좋은 음식인데, 오늘은 가문어를 이용해서 매콤달콤한 가문어 고추장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재료 : 가문어 200g, 청양고추 2개, 해바라기씨 약간

양념장 : 고춧가루 2큰술, 고추장 2큰술, 매실엑기스 2큰술, 진간장 2큰술, 올리고당 2큰술, 마요네즈 4큰술, 미림 3큰술, 다진마늘 1큰술, 통깨 약간, 설탕 약간





 가문어는 흐르는 물에 헹궈서 불순물을 제거한 뒤 미지근한 물에 식초 1큰술 정도를 넣고 5분 정도 불려주세요. 





 불린 가문어는 물기를 뺀 뒤 먹기좋은 크기로 썰어주고, 청양고추는 얇게 썰어주세요. 





 후라이팬에 양념장 재료를 모두 넣고 잘 섞어주면서 센불에서 끓여주세요. 





 양념장이 끓기 시작하면 타지 않도록 중불로 낮춰주세요. 





 양념장에 썰어놓은 가문어와 청양고추를 넣어준 뒤 약불에서 잘 섞어가면서 볶아주세요. 





 양념장이 거의 졸아들 때쯤 불을 끄고 유리용기에 담아주세요. 

 가문어 고추장 볶음은 견과류와 잘 어울리므로 위에 해바라기씨를 살짝 뿌려주었어요. 



 가문어 고추장 볶음은 조리한 상태에서 바로 밥을 넣고 계란 후라이와 함께 비벼서 먹으면 정말 맛있구요, 매콤달콤해서 술안주로 드셔도 손색이 없는 요리에요. 자꾸만 손이 가는 가문어 고추장 볶음 오늘 저녁으로 어떠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이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