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경주여행]송림에 둘러싸인 신라 내물왕릉

내물왕릉, 신라 내물왕릉, 경주여행 내물왕릉, 경주여행 추천 내물왕릉, 경주 가볼만한곳 내물왕릉



 신라 내물왕릉은 신라 제 17대 내물왕을 모신 곳으로 대릉원의 남쪽이자 월성에서도 가까운 곳에 위치해 있으며, 사적 제 188호로 지정되어 있어요. 





 내물왕은 김씨로는 두번째로 왕위에 올랐으며, 내물왕 이후로는 김씨 성에 의한 독점적 왕위계승이 이루어졌어요. 내물왕은 중국의 문물을 받아들이고 여러 차례 왜구의 침입을 물리치는 등 외교와 국방에 힘썼으며, 고대 국가의 체제를 확립했어요.  





 내물왕릉은 밑둘레 68m, 높이 5.8m, 지름 22m 정도로 흙을 둥글게 쌓은 원형 봉토분이며, 밑둘레에는 조금 큰 돌이 튀어나와 있고 깎여나간 봉토 밑으로 돌무지가 조금 드러나 있어요. 






 내물왕릉 주변에는 소나무들이 병풍처럼 둘러싸고 있는데, 소나무 사이로 비치는 지는해의 모습을 사진으로 담아봤어요. 






 내물왕릉은 서라벌에서 가장 오래된 숲인 계림과 인접해 있으며, 아래 사진은 내물왕릉 앞에서 계림 방향을 보고 찍은 것이에요. 



 신라 내물왕릉은 계림과 인접해 있으며, 계림에서 경주향교로 가는 길목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은 곳이에요. 계림이나 경주향교를 방문하실 분들은 송림에 둘러싸인 내물왕릉도 꼭 한번 들러보시길 권해드려요.



 


여러분의 댓글이 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