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경주여행]신라 선덕여왕 대에 만들어진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관측대인 경주 첨성대

첨성대, 경주 첨성대, 경주여행 첨성대, 경주여행 추천 첨성대, 선덕여왕 첨성대



 경주 첨성대는 신라 선덕여왕 때 만들어진 동양에서 가장 오래된 천문 관측대로, 화강석을 가공하여 조성한 기단 위에 27단의 석단을 원통형의 곡선으로 쌓아 올리고, 그 위에 장대석을 우물정자형으로 축조하여 정상부에서 천문을 살피도록 만들어진 것이에요. 

 경주 첨성대는 신라시대의 석조물로 직선과 곡선이 잘 어우러진 건축물로 국보 제 31호로 지정되어 있어요. 






 경주 첨성대는 2014년 1월 1일부터 무료관람으로 바뀌어서 관광객들 뿐만 아니라 시민들도 자주 찾는 공간으로 변모했어요. 





 경주 첨성대 주변으로는 조명이 설치되어 있어서 첨성대의 야경을 보기 위해 많은 사람들이 찾는데, 특히 사진작가들이 많이 보이더라구요. 








 경주 첨성대는 경주 시내 중심부에 위치해 있으며, 주변에 관광지들이 많이 몰려 있기 때문에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곳 중의 하나인데, 저희가 갔을 때는 아직 유채꽃이 피기 전이라서 노란색의 유채꽃밭을 보지 못한 것이 조금 아쉬웠어요. 경주 첨성대는 또한 야경명소로도 유명하니까 저녁식사를 마치고 첨성대에 들러서 야경을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의 댓글이 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