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집 이야기

[인천맛집/만수동맛집]매콤한 낙지볶음과 쭈꾸미볶음이 일품인 미가 산채비빔밥 & 낙지볶음

미가 산채보리밥 & 낙지볶음, 인천맛집 미가 산채보리밥 & 낙지볶음, 만수동맛집 미가 산채보리밥 & 낙지볶음



 미가 산채보리밥 & 낙지볶음은 만수동 식당가에 위치한 식당으로 산채보리밥과 낙지볶음, 쭈꾸미볶음을 전문으로 하는 식당이에요. 처제네 식구들과 함께 식사를 할 식당을 찾던 중에 평도 좋구 쿠팡에 할인쿠폰도 나왔길래 한번 가보기로 했어요.  






 미가 산채보리밥 & 낙지볶음은 주차장은 따로 마련되어 있지 않으므로 주변에 주택가에 주차를 하셔야 되요. 






 바깥에 입간판에 적혀 있는 메뉴판인데, 가격은 그다지 비싼 편은 아니었어요. 





 2층으로 올라가는 곳에 음식들 사진이 걸려 있어서 어느 정도는 음식맛이 상상이 되더라구요. 





 미가 산채보리밥&낙지볶음 입구 모습인데, 보통의 산채보리밥 전문점보다는 깔끔한 외관이 인상적이었어요. 





 주방이 개방되어 있어서 음식 만드는 것을 손님들이 볼 수 있도록 해 놓았어요. 





 식당 내부 모습인데, 산채보리밥 전문점보다는 약간 카페나 양식당과 같은 분위기가 나더라구요. 





 기본으로 나온 반찬들이에요. 

 해물파전을 시켜서 간장도 함께 나왔네요. 

기본반찬은 별다른 특징이 없어서 좀 아쉬웠어요. 




 산채보리밥을 비벼 먹도록 나온 나물들 모습이에요. 

커다란 그릇에 보리밥이 담겨져 나오는데, 이 나물들과 낙지볶음이나 쭈꾸미볶음을 함께 비벼서 드시면 돼요. 

 다른 나물들도 맛있긴 했지만 저는 특히 표고버섯볶음이 가장 맛있었어요. 





 맵게 양념한 낙지볶음 2인분이에요. 

 낙지가 통통하니 살이 오른 것이 매콤하니 맛있더라구요. 

 함께 주문한 쭈꾸미볶음은 사진을 찍지 못했네요. 

 쭈꾸미볶음은 중간 정도의 매운맛으로 만들어 달라고 했는데, 매운 정도는 적당했어요. 





 낙지와 오징어 등이 들어간 해물파전인데, 오징어가 정말 많이 들어가서 떨어진 오징어를 하나씩 쏙쏙 집어먹는 맛이 별미더라구요. 





 아이들을 위해서 시킨 미가 돈까스에요. 

 두 개를 시켰는데, 아이들 셋이 먹기에 적당했구요, 아이들 입맛에도 잘 맞았던 것 같아요. 





 식당 한켠에 쭈꾸미의 효능에 대해 써 놓았는데, 쭈꾸미는 지방이 1%밖에 들어있지 않아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에 좋으며, 철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빈혈에 특효가 있고, 쭈꾸미에 풍부하게 들어 있는 타우린은 간장의 해독기능을 강화하고 근육의 피로 회복에 큰 도움을 준다고 해요. 





 남은 음식을 재활용하지 않는다는 문구와 금연 안내문이 함께 붙어 있었어요. 





 저희가 주문한 메뉴는 산채보리밥정식 4인분, 낙지해물파전, 미가돈까스 2인분, 밥추가해서 6만원이 넘게 나왔는데, 쿠팡에서 할인쿠폰으로 결재를 해서 4만원 조금 넘게 지불했네요. 





 낙지의 효능에 대해서도 적혀 있는데, 낙지는 철분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빈혈 예방에 큰 효능이 있고, 두뇌발달과 간장 기능 강화에 도움이 되며, 콜레스테롤 조절에도 효과가 있다고 해요. 낙지와 쭈꾸미는 효능이 비슷한 부분이 많은 것 같아요. 





 원산지 표시가 되어 있는데, 쌀, 보리, 돈육은 국내산이고 낙지는 중국산이라고 해요. 




 미가 산채보리밥&낙지볶음은 주차가 조금 불편한 것은 있지만 음식은 전체적으로 맛있었는데, 그중에서도 특히 산채보리밥과 낙지볶음, 쭈꾸미볶음이 가장 맛있었어요. 이곳은 대부분 가족 단위의 손님들이라서 아이들을 동반하신 분들도 편하게 식사를 할 수 있는 곳인 것 같아요. 


여러분의 댓글이 이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