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포항여행 추천]포항 가볼만한곳 포항공대 나들이

포항공대, 포항여행, 포항여행 포항공대, 포항여행 추천 포항공대, 포항 가볼만한곳 포항공대



 포항여행 중에 우리나라 최고의 대학 중의 하나인 포항공대를 잠깐 들렀어요. 포항공대는 다들 아시다시피 대학경쟁력 순위를 매기면 항상 1, 2위를 다툴 정도의 대학이며, 아시아 대학경쟁력 순위에서도 100위권 내에 들 정도로 국내 최고 수준의 대학이에요.  





 포항공대에의 첫인상은 생각보다는 작다는 느낌이었어요. 물론 포항공대의 교정이 작은 것은 아니었지만 서울대나 연세대, 고려대 등과 비교한다면 학교의 규모가 조금은 작게 느껴졌어요. 사진은 포항공대 안에 있는 연못의 모습을 찍은 것이에요. 





 포항공대는 교정이 아름다워서 그런지 사진을 찍으러 오신 분들이 여러분 계셨던 것 같아요. 







 포항공대 내의 연못 근처에 있는 학생회관 건물에 들어가 봤어요. 





 포항공대 로고가 새겨진 다양한 기념품들이 벽에 전시되어 있었는데, 그 중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것은 텀블러였어요. 

안에 들어가서 보니 제가 원하는 텀블러는 다 팔렸는지 없더라구요. 





 갤러리 카페라고 해서 들어가 봤더니 벽면에 그림을 비롯한 다양한 예술작품들이 전시되어 있더라구요. 






제가 포항공대를 방문했던 것은 3월말이었기 때문에 아직 벚꽃이 활짝 피지는 않았네요. 






 포항공대 대학본부 건물 모습이에요. 





 포항공대 대학본부쪽에서 아래를 내려다본 모습이에요. 





 포항공대 대학본부 건물이 있는 광장에는 분수대가 설치되어 있는데, 1986년 설치 당시 포항제철 사장이었던 박태준씨의 이름이 아래에 씌어 있네요. 









 포항공대에는 곳곳에 구조물들이 설치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규모도 상당하고 멋진 모습이었어요. 





 포항공대의 설립자인 박태준 전 포항제철 사장의 동상이에요. 






 박태준 동상이 세워진 곳에서 바라본 포항공대의 모습이에요. 





 포항공대 내에는 아름다운 길이 많이 있는데 그 중에서 몇 곳을 사진으로 찍어봤어요. 









짧은 시간동안 포항공대 교정을 다 둘러보지는 못했지만 포항공대를 둘러보면서 그다지 큰 규모는 아니지만 정말 짜임새 있게 잘 만들어졌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나중에 포항에 가실 일이 있으시다면 국내의 수재들이 모여있는 포항공대를 한번쯤 들러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의 댓글이 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