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경상도

[경주맛집]명품한우 종가집

경주맛집 종가집, 경주맛집 토종한우 종가집, 한우맛집 명품한우 종가집



 경주에는 유명한 불고기단지가 세 곳(산내면, 천북면, 외동읍)이 있는데, 그 중에서 저희는 천북면에 위치한 화산불고기단지 쪽으로 향했어요. 어느 음식점이 특별히 맛있다라는 정보가 없었기 때문에 길을 따라 가면서 차들이 많이 세워져 있는 곳으로 향했어요. 

 저희가 도착한 곳은 종가집이란 식당이었는데, 겉보기에도 깔끔하고 점심식사시간이 약간 지났는데도 차들이 많이 세워져 있더라구요. 






 종가집 한우가 맛있는지 각종 요리 관련 프로그램에서 방영된 모습이 한쪽 벽면을 가득 채우고 있네요. 





 쌀/김치, 고춧가루, 한우 모두 국내산이라고 하니 일단 안심이 되네요. 





 매장 입구에는 경주시에서 선정한 모범음식점 팻말도 걸려 있구요. 






 종가집 내부로 들어오면 식육식당 답게 고기들이 진열되어 있는데, 주방이 완전 개방되어 있어서 더욱더 믿음이 가더라구요. 







 저희가 주문한 것은 한우생갈비 200g, 육회 작은것 하나, 된장찌개+밥, 그리고 나중에 된장국수를 추가로 먹었어요. 





 기본찬의 모습인데, 사진에는 나오지 않았지만 미나리를 듬뿍 주셔서 고기를 미나리에 싸먹는 맛이 일품이더라구요. 













 된장찌개도 얼큰하고 내용물이 많이 들어가서 맛있었어요. 





 육회도 담백하고 고소한 맛이 좋았어요. 





 마지막으로 나온 된장국수는 된장찌개 국물에 국수를 말아놓은 것인데도 된장찌개와는 색다른 맛을 보여주더라구요. 




 경주에 갈 일이 있으신 분들은 경주 주변에 위치한 세 곳의 불고기단지에서 경주 한우의 참맛을 느껴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그리고 종가집을 가신다면 된장국수도 꼭 한번 드셔보세요. 





여러분의 댓글이 제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