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여행/인천

[인천 가볼만한곳]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정원에서 즐기는 산책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인천 가볼만한곳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은 제물포 구락부 바로 맞은편에 위치한 곳으로, 아름다운 정원을 끼고 있어서 일제시대에는 일본인 사업가의 저택이었다가 광복 후에는 동양장이라는 서구식 레스토랑으로 또 송학장이라는 사교클럽으로 사용되었으나 이후 인천시에서 매입하여 1966년 한옥 건물로 개축한 뒤 시장공관으로 2001년까지 이용되었어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은 21세기를 맞이하면서 인천을 역사문화도시로 구현한다는 의미에서 시장공관은 역사자료관으로 바뀌게 되었어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개방되며, 주말이나 공휴일은 휴관이에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자료실은 주말에는 들어갈 수 없지만 역사자료관 정원은 둘러볼 수 있어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자료실은 한옥으로 꾸며져 있어서 주변 경관과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자료실은 들어가볼 수 없었지만 아름답게 꾸며진 정원은 자유롭게 산책할 수 있었어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정원 내부에 돌로 만들어진 길은 산책하기에 정말 좋은 장소인 것 같아요. 





 정원 중간 중간에 독특한 모양의 나무들도 보이네요. 









 정원에 걸린 등이 예뻐서 한번 찍어봤어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반대편으로 통하는 문이에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아래쪽 입구에서 바라본 모습이에요. 





 주말이면 인천 차이나타운은 차들과 사람들로 붐비는데, 이쪽 도로는 한적하니 걷기에 좋은 곳이네요.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은 주말이면 자료실 문을 닫기 때문에 내부를 보기는 힘들어요. 하지만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 내에 있는 정원을 산책하다 보면 더 값진 것을 얻어간다는 느낌이 들어요. 

 주말에 인천 차이나타운이나 자유공원을 가실 계획이 있으시다면 잠깐 시간을 내서 인천광역시 역사자료관을 산책해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여러분의 댓글이 이 블로그를 더 풍성하게 만들어 준답니다

이 포스팅에 만족하신다면 아래의 손가락버튼도 꾸욱 눌러주세요.